📌이 책을 읽게 된 이유
API와 관련된 책을 구매하려고 찾다가 알게 된 책이다. AI세미나에 다녀온 지 얼마 안 됐고 생성형 AI? 오? 이렇게 구매를 했다! 막상 책을 받아보니 두껍지 않아서 심리적으로 부담감이 적었고 실습에 속도를 내기 위해 작심삼일로 끝내자!라는 셀프 장치를 두고 시작했다.
✍기억에 남은, 인상 깊은 부분
챗GPT API의 구조가 3가지로 되어있는데
SYSTEM 역할을 부여하고
USER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메세지
ASSISTANTS 챗GPT의 응답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관련하여 역할을 부여해 주면 답변을 잘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SYSTEM이라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그렇구나. 이해하게 되었고 USER와 ASSISTANTS에 가상의 대화를 사전 학습시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부분
플레이그라운드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해 연습해보고 싶다. (자료 조사를 더 해봐야겠다) 이 책을 보면 운세 보기 웹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데 운세 보기가 아니더라도 다른 아이디어로 서비스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끝으로
이 책을 보면 웹서비스를 만드는데 필요한 아이디어인 챗gpt프롬프트와 소스 코드가 제공돼서 막힘없이 운세 보기 웹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실서비스를 만드는데 초점을 맞춘 책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다. 지식의 빈틈을 채우기 위해서는 부족하게 느낄 수 있지만 GhatGPT를 개발자로 고용하여(?) 부족한 부분을 물어볼 수 있으니챗GPT API로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